최신기사 ▽
순천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연구모임’ 발족
작성 : 2020년 09월 17일(목) 18:27 가+가-

[톡톡뉴스]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는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의 변화를 점검하고 제도 개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순천시의 정책 방향을 연구하기 위해, 시의원 연구모임인 ‘포스트 코로나 순천시 선제적 대응전략 연구모임’을 발족했다.

연구모임은 제1차 회의를 열어 회장에 이복남 의원, 부회장에 박종호 의원을 각각 선출하고, 문규준, 남정옥, 장숙희, 나안수, 박재원, 김영진, 박혜정, 김미애 의원 등 10명의 의원들이 내년 9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연구모임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ㆍ경제적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고, 일상생활의 제약으로 삶의 형태와 방식도 급격하게 변화하는 상황을 인식하고, 향후 토론회 및 초청 특강, 지역민과 함께하는 분야별 간담회, 현장방문, 연구 용역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지역의 대응과 제도적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제안할 계획이다.

연구모임 회장인 이복남 의원은 “코로나19로 삶의 방식과 모든 것들이 바뀌고 있다”며, “비대면 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지역에서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를 연구하고 정책 제안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양승만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많이 본 뉴스

종합

오피니언

정치

경제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