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차(茶) 마시며 ‘허백련’ 등 광주 동구의 인물 만나요!”
5월 말까지 광주읍성유허·무등산 춘설원서 ‘생생국가유산’ 개최
작성 : 2024년 04월 18일(목) 15:37 가+가-
[톡톡뉴스]광주 동구는 이달 19일을 시작으로 오는 5월 말까지 허백련춘설헌과 광주읍성유허 등 문화유산 일원에서 ‘생생국가유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8년 연속 국가유산청 주관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구 지역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생생국가유산 개최 기간 동안 ‘돌의 기억’을 주제로 카페 ‘춘설헌’과 성돌 카페 ‘동인(東人)’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카페 춘설헌’은 의재 허백련 화백이 기거했던 무등산 춘설헌에서 차(茶)를 마시며 석아 최원순, 오방 최흥종, 의재 허백련의 이야기를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8회 운영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돌카페 동인(東人)’은 광주읍성유허 일원에서 차를 마시며 광주의 근대를 살았던 현덕신, 최혜순, 조아라 등 광주 여성들의 이야기를 이머시브 연극을 통해 만나는 시간이다. 2회 운영하며 참여를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참여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계 또는 동구 문화유산 활용 사업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문화유산 일원에서 차를 즐기며 지역의 역사와 인물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면서 “‘돌의 기억’으로 펼쳐지는 생생국가유산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5·18민주광장, 광주읍성유허 등 관내 문화유산 일원에서 8야(夜) 테마 문화유산 향유 야간 축제인 ‘2024 광주문화유산야행’을 개최한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