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화순군, 야구 전지훈련지 ‘각광’
화순야구장, 올해만 2000여 명 다녀가...지역경제 활성화 보탬
작성 : 2022년 11월 28일(월) 18:15 가+가-

초등야구팀 추계전지훈련이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화순초등학교와 이양면 화순야구장에서 실시했다.

[톡톡뉴스]지난 해 화순군과 전라남도교육청이 53억 원 투자해 조성한 이양면 소재 화순야구장이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화순군은 25일부터 27일까지 화순초등학교와 화순야구장에서 초등 야구팀 추계전지훈련과 화순고인돌배 전국초등 야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계전지훈련으로 대전, 천안, 평택, 청주 등 전국 8개 초등학교 야구팀의 선수, 관계자 등 250여 명이 화순군을 찾았다.

군의 적극적인 하계·추계 전지훈련 유치 노력으로 올해에만 2000여 명의 선수, 관계자가 화순야구장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군은 공인 규격(1만8000㎡)의 야구 전문 구장으로 야간 훈련이 가능하고 최고의 훈련 시설이 마련된 점과 훈련장 무료 이용, 심판비 일부 지원 등 훈련 활동의 적극 지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을 ‘체류형 스포츠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와 연계한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안전한 훈련 여건을 조성해 스포츠메카 화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