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신규 HSK3.0 7급~9급 시험 실시
작성 : 2022년 11월 28일(월) 17:57 가+가-
[톡톡뉴스]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손완이)는 11월 26일 새롭게 신설된 HSK 3.0 7급~9급 시험을 실시했다.

HSK는 중국 정부기구 중국국가한반이 주관하는 중국어 능력시험으로 기업 및 공공 기관 취업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중국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필수 요건으로 인정받고 있다. 기존의 1~6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7급~9급 시험이 신설된 이유는 1~6급보다 정확한 고급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서다. 중국에서 석·박사 과정이거나, 다양한 국가에서 중국어를 전공하는 학생, 중국어를 사용하여 학술 연구를 수행하는 인력을 포함하여 제2외국어로서의 중국어 수준이 높은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

HSK 7~9급은 중국어 의사 소통 능력, 주제 및 과제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및 번역의 5개 언어 능력을 측정한다.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 7월 28일 중국교육부로부터 광주·전남 최초 新HSK 주관 기관으로 선정돼 新HSK 고사장을 운영하고 있다. 新HSK는 제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생활, 학습, 업무 등 실생활에서의 중국어 운용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급 국제 중국어능력 표준화 고시로 新HSK 1~6급 PBT(지필시험)와 IBT(인터넷시험)로 나뉘어져 있으며 新HSKK 초급·중급·고급회화 시험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신설된 7~9급도 계속해서 시행할 예정이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