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구례군, 지리산역사문화관‘감성타고 추억여행’가을 버스킹
관람객과 어우러진 추억의 버스킹으로 역사문화관 홍보, 호응도 높아
작성 : 2022년 10월 05일(수) 17:12 가+가-
[톡톡뉴스]전남 구례군은 지난 2일 ‘역사문화관 감성 타고 추억여행 가을 버스킹’ 공연이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하나 되어 선풍적인 호응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전했다.

가을 버스킹 공연은 감성이 풍부한 통기타 가수의 듀엣곡으로 첫 문을 열었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귀에 익은 추억의 명곡들로 감성 충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근래 찾아볼 수 없었던 마술과 풍선 아트 퍼포먼스를 색다르게 구성하여 아이들과 함께 찾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휴 기간 지리산역사문화관을 찾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은 지리산역사문화관 1관부터 3관을 둘러보며 역사를 배우고, 즐거운 공연까지 볼 수 있었던 알찬 가족여행이 됐다고 전했다.

구례 출신 발라드 가수 이정옥의 피날레 무대는 공연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 관람객들은 알록달록한 풍선을 좌우로 흔들며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는 등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가을 버스킹 공연과 함께 어우러진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 체험으로 ▶다문화 전통의상 체험 ▶러시아 장기 ▶아프리카 보드게임 ▶동백 꼬투리 브로치 만들기 ▶풍선놀이 체험 ▶ 플리마켓 전통염색과 압화물 전시 판매 등으로 역사문화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도 제공했다.

특히 지리산역사문화관 로고가 새겨진 풍선 불기 체험은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인기가 높아, 잠깐이나마 동심으로 돌아 간 어른들과 아이들의 풍선들로 지리산역사문화관 하늘은 알록달록 가을 잔치가 됐다.

지리산역사문화관 관계자는 “오는 11월에도 조상들의 생활이 담긴 민화 작품 화조화, 화접도, 동물화, 산수화, 장식화 등을 전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등 관람객들이 호응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지리산역사문화관이 남도 여행 및 구례 관광의 선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