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보성군, 녹차추출물 첨가한 ‘닥터그린’ 손소독제 출시
전남농업기술원 기술 이전 받아 보성농협에서 유통판매
작성 : 2021년 01월 22일(금) 13:08 가+가-

[톡톡뉴스]보성군의 차 연관 신제품 출시 지원을 받은 보성녹차 추출물 손 소독제 ‘닥터그린’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닥터그린’은 기존 손소독제의 문제점을 보완해 개발한 제품으로 녹차 추출물로 항균효과(99.9%)는 높이고, 에탄올 성분 냄새는 레몬오일을 첨가해 거부감은 줄이고 피부보습은 높였다.

또한, 펌프를 손으로 눌러 사용할 수도 있고 거치대에 넣으면 발로 눌러 접촉 없이 손소독제를 사용할 수 있어 안전하다.

닥터그린은 식약처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돼 있으며, 전남농업기술원 차산업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보성농협이 이전받아 제품 출시와 유통·판매를 맡게 됐다.

보성농협 문병완 조합장은 “우리 지역 특산품인 차를 원료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차를 원료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농가소득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차(茶) 관련 식품, 음료, 의약외품, 화장품 등 차의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제품개발과 신제품 출시 등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다른 특산품의 제품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닥터그린’은 농협 유통망을 통해 전국 하나로마트, 농협은행, 학교, 교육청, 지역복지관 등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많이 본 뉴스

종합

오피니언

정치

경제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