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장흥 로하스마을 "우리 마을에 학교가 생겼어요"
전라남도 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사업 선정
작성 : 2021년 01월 16일(토) 09:31 가+가-

[톡톡뉴스]장흥군 안양면 행정복지센터는 2021년도 전라남도 교육청 공모 사업에 「로하스 “도란도란” 마을학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은 학교와 마을이 아동·청소년을 함께 키우고 가르치며 마을 속 배움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장흥군 안양면에 위치한 로하스마을은 2018년에 신설됐으며, 전라남도·장흥군에서 민자 유치를 통해 도시민, 귀농·귀촌인, 은퇴자 등의 인구 유입을 목적으로 조성된 전원주택 친환경 마을이다.

로하스마을은 도시민 등 젊은 층이 유입된 계획단지 특성상 주변 농어촌마을 대비 아동 인구가 많은 편에 속한다.

「로하스 “도란도란” 마을학교」는 마을 거주민이 아이들에게 직업 교육 및 문화 강의를 진행하는 시간을 갖고, 방과 후 프로그램 및 공동 보육을 통해 이웃 자녀들에 대한 관심과 소통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우리 지역 탐방 및 관외 체험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가 지속될 시 아동 온라인 공부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새해를 맞아 행복한 장흥을 그려 나가는 출발점으로 로하스마을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로하스마을을 아이들과 어른들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 지난해에 설립된 로하스문화나눔센터를 시작으로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 독서실, 영화 스크린 등을 갖춰 더욱 쾌적하고 풍부한 교육 환경이 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마을 입주민의 편익을 위하여 각종 기반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지상 2층, 244㎡ 규모의 로하스문화나눔센터가 건립되어 입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많이 본 뉴스

종합

오피니언

정치

경제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