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뉴스]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RIS단장 정제평)은 9월 25일 제 5차년도 1차 산학협력 협의 및 교류회를 개최했다.
재직자 교육을 통해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한국자동차정비기능장협회 전라·제주지부(지부장 김태형)와 협력기관인 새전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이백현), 광주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정대균) 및 재직자 교육 강사, 참여자 등 70명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협의회는 재직자 교육 현황 및 성과 공유,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산학협의체 구성 등을 논의했고, 성과 공유를 통한 재직자 교육의 개선·보완사항, 광주전남지역 모빌리티 관련 산업체 및 기관과의 업무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재직자 교육은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을 통하여 호남대학교 손병래 교수(미래자동차공학부)가 2021년도 부터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광주전남 지역 첨단 모빌리티 산업분야 재직자, 직종 전환 희망자 등 연령, 학력, 경력 등의 제한 없이 토, 일 주말반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 1500명 이상의 재직자가 참여했으며, ‘24년에도 전기자동차 교육 및 지게차, 드론, 자동차진단평가사 등의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초 교육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사항 및 제안은 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062-940-5674)으로 하면 된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