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신안군, 제5기 흑산 홍어 썰기 학교 입학식 개최
홍어 썰기 기술자 양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걸음 나아가다
작성 : 2024년 04월 16일(화) 14:49 가+가-
[톡톡뉴스]신안군이 4월 16일 흑산도 복지회관에서 흑산 홍어 썰기 학교의 입학식을 개최했다.

제5기 흑산 홍어 썰기 학교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총 32명의 지원자 중 면접시험을 통해 26명의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다. 이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홍어 손질, 숙성, 포장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흑산 홍어 썰기 학교의 수료생은 총 64명으로, 이 중 47명이 ‘흑산 홍어 썰기 기술자’ 초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했다. 올해는 초급 민간자격증 소지자만 중급 민간자격증 시험을 병행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홍어 썰기 학교 수강 인기가 좋아 광주, 경기 등 외지에서도 수강생이 신청했으며, 흑산 홍어의 차별화를 위한 홍어 축제 개최, 국가 중요 어업 유산 지정, 흑산 홍어 포장 상자 제작, 다양한 홍어 요리법 개발 등 흑산 홍어를 세계적인 K-발효식품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흑산 홍어 썰기 학교는 2020년부터 신안군 관광협의회 흑산지회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흑산도 주민들의 고령화와 명절 등 주문량이 많은 시기에 홍어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지역주민들의 소득 창출을 위한 수산물 판매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태중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