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조선대-광주관광공사, 지방시대 선도 'MOU'
글로컬대학30 추진 협력
작성 : 2024년 03월 21일(목) 22:35 가+가-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왼쪽)과 조선대 김춘성 총장.

[톡톡뉴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21일 본관에서 광주관광공사(사장 김진강)와 혁신·공유·상생을 통한 지방시대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선대 김춘성 총장, 전제열 부총장, 김현우 대외협력처장 등과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 박준영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과 지속가능한 지방시대를 선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협업과제 추진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지역발전 연계 협력 활성화 ▲산학연관 지역 맞춤형 교육 및 연구 협력 활성화 ▲지역 정주를 위한 취·창업 교육, 일자리 창출 및 여건 개선 ▲사업 연계 협력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관광·마이스 산업 현장교육과 실습을 통한 실무형 인재육성 등이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지역 대표 명문 사학인 조선대와 함께 발을 맞출 수 있어 감사하다”며 “조선대와의 협업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할 것이며 이를통해 지역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춘성 총장은 “대학의 역할과 그 스펙트럼이 확대되가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 혼자서는 한계가 많다”며 “광주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뤄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