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광주광역시 동구 학운동, 주민협의체 사업 성과 공유회
협치 마을 고도화 사업평가·내년도 마을 의제 논의
작성 : 2023년 12월 08일(금) 17:34 가+가-
[톡톡뉴스]광주 동구 학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동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협의체 사업 성과 공유회’를 열고 올해 협치 마을 사업평가와 내년도 마을 의제 실행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유회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주민협의체 기관, 자생 단체, 공동주택입주자 대표 등이 참여해 올해 협치 마을 고도화 사업으로 진행된 무꽃동 벼룩시장, 미술 여행, 미술관 투어, 선진지 견학 투어, 주민 공론장 등 다양한 마을 사업들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내년도 마을 의제로 선정된 무꽃동 아름다운 산들길 만들기, 자연마을 산책길에서 만나는 우리, 자연마을 산책길에서 함께하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 운영, 상인회 구성과 상가 거리 조성,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아파트 소통문화 만들기 등을 살펴보고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마을 공모사업 등과 연계해 실현할 방안을 논의했다.

김대영 회장은 “주민협의체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주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을 발전시키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주섭 학운동장은 “주민이 선정한 내년도 6개 마을 의제가 원활히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면서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협치마을 고도화 시범’ 사업에 선정된 학운동은 광주 5개 자치구를 대표하는 동으로 마을 네트워크 대표, 리드 연구원, 마을 코디네이터 등과 함께 협치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민 역량 강화 교육, 의제 발굴·선정 공론화를 통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치력을 키워가고 있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