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동 ‘시내로 한옥 마을사랑채’ 개소
동구 9번째 주민 나눔·소통 공간 조성
작성 : 2023년 11월 20일(월) 13:45 가+가-
[톡톡뉴스]광주 동구는 지난 17일 금남로4가에 소재한 옛 전통 한옥 건물 등 3개 동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충장동 시내로 마을사랑채’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이병훈 국회의원과 임택 구청장을 비롯해 선종철 충장동 마을사랑채 운영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구에서 9번째 주민 소통 거점 공간이 된 ‘시내로 마을사랑채’는 구에서 해당 건물·부지를 매입하고 국·시비 등 건축비를 확보해 여성희망창작소, 마을사랑채, 부속건물 등 3개 동으로 조성됐다.

특히 사랑채 본채는 전통적인 한옥 건물의 모습을 최대한 보존해 한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도록 꾸몄다.

동구는 이번 개소를 계기로 각 동별 마을사랑채마다 특색있는 마을 사업 발굴·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희망나눔실천단 재능기부를 통해 마을 복지를 실현해 주민 주도 마을공동체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만의 대표적 주민 나눔·소통 거점 공간으로 마을 사업의 모범사례로 꼽히는 ‘마을사랑채’가 충장동에 9번째로 문을 열게 돼 뜻깊다”면서 “바둑이든 정치든 9단을 최고로 치듯 9번째 조성된 충장동 마을사랑채도 사랑채 9단이 돼 동구 대표 마을 복지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산2동 ▲학운동 ▲산수1동 ▲학동 ▲지원1동 ▲지산1동 ▲지원2동 ▲계림2동에 이어 충장동까지 총 9개소의 마을사랑채를 조성·운영 중으로, 향후 4개소를 추가해 13개 동 전체에 개소할 예정이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