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광주 남구 어린이급식지원센터, 광주김치타운관리소와 업무협약
전통음식 김치 문화·역사·체험 상호 지원 및 공동 성과 창출 협력
작성 : 2023년 03월 24일(금) 15:59 가+가-
[톡톡뉴스]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가 위탁운영하는 광주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서동주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3월 23일 광주김치타운관리사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린이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 한국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나라 전통음식 김치의 문화·역사·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및 공동 성과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기관 간 상호 발전과 협력 증진을 도모하여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고 교육 프로그램 체험, 양 기관 주최 각종 행사 협력, 영양 및 식품·조리 관련 기관 대상 프로그램을 공동 수행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광주남구센터는 광주김치타운 어린이 대상 교육 및 조리종사자·학부모 집합교육 등 전통음식 김치를 주제로 대상별 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어린이 대상 교육으로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김치박물관 관람, 김치 담그기 체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조리종사자 집합교육은 김치 역사 알아보기, 급식 관련 영양·위생·안전 교육을 주제로 한 교육 및 어린이 맞춤 김치 담그기 체험 활동으로 오는 4월 중 2회 실시될 예정이다.

서동주 남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구 관내 어린이 및 기관 관계자에게 우리나라 전통음식 김치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체험해볼 수 있는 양질의 교육과 체험을 제공해 향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올바른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tok6577@naver.com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