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화순군, 농업인 안전보험·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지원
“농업인 여러분! 농업인 안전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작성 : 2023년 03월 24일(금) 10:59 가+가-

화순농촌

[톡톡뉴스]화순군은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화순군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관련 재해를 보상함으로써 농업인과 작업근로자를 보호하고 농촌의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으로 농업인 안전보험료를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만 15~87세까지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이다. 보조는 80%이며, 자부담 20% 중 10%를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더불어 농작업 중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로 인한 재해 피해를 보장하여 안정적인 영농 수행에 기여하고자 농기계 종합보험료도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농기계(12종)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로 하며 농기계 종합보험의 자부담률은 20%이다.

◇ 올해도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 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화순군 관계자는 “농업인 안전보험은 보험이 아니라 농업인을 위한 복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농업인의 생활안정과 사회안전망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화순군도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추가 지원 중으로 모든 농업인이 안전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빠짐없이 가입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축협에 방문하여 보험 가입 상담을 받거나 농업인 안전보험, 농기계종합보험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