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전남도, 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송재철 대표
고흥 유자·석류로 가공품 생산·체험행사 등 고부가가치 창출
작성 : 2023년 03월 24일(금) 08:50 가+가-

농촌융복합산업인 송재철 대표

[톡톡뉴스]전라남도는 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고흥 특산품인 유자.석류를 활용한 가공품 생산과 체험 및 실습농장을 운영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송재철 에덴식품영농조합법인 대표를 선정했다.

송 대표는 ‘바른 먹거리 자연이 준 소중한 먹거리’라는 구호로 2007년 에덴식품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다.

농가 계약재배를 하고, 직접 생산한 친환경 유자.석류를 연간 300톤 이상 활용해 음료류, 과자류, 화장품류 등 가공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비누 만들기, 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2022년 2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특히 독일, 미국 등 해외로도 판매를 확대해 5억 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그 결과 송 대표는 2010년 전라남도 친환경농업대상,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 6차 산업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은상, 2015년 보건복지부 사회공헌 상장(노인 취업 선도적 역할) 등을 수상했다.

송 대표는“친환경 농산물을 원료로 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체험 등을 통해 고흥 유자와 석류를 널리 알려 지역 고소득 작물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송 대표는 지역 특산품인 유자와 석류를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고 농촌경제를 활성화하는 융복합산업인”이라며 “전남도는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순봉 기자 기사 더보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뉴스톡톡 PC버전
검색 입력폼